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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와 블로그

26일차 - 해독주스가 정말 다이어트에 좋을까? 갈지 말고 직접 먹기!

by dpipe_journey 2023. 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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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동안 2kg을 뺀 경험을 바탕으로 해독주스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를 생각해보았습니다. 일단, 의외로 식욕이 없어져서 가족들이 야식을 먹어도 초연해진다는 점, 또한 해독주스를 먹는 동안은 내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는 강력한 메세지가 뇌에 계속 되어 자연스럽게 소식으로 이어진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해독주스를 안먹는 동안 식욕은 다시 상승해서 주말에 치팅데이를 빌미로 과식을 했고, 점점 짜고 매운 음식이 땡긴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해독주스를 먹을 때는 의외로 짜고 매운 음식이 별로 땡기지 않고, 좋아하던 믹스도 별로 땡기지 않았습니다. 신기하죠? 제 개인의 경험일까요? 

 

이 좋은 해독주스를 6년전 남편의 다이어트를 위해 매일 준비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제 다이어트을 위해 다시 만들어 먹었는데요. 문득 과일을 갈면 섬유질이 줄어들고, 당분 흡수율이 높아져서 지방간, 내장지방, 당뇨에 좋지 않다는 말을 다시 생각해봅니다. 

 

어, 그럼 어떻하지?

 

 

해독주스가 좋을까?  그냥 먹을까?

일각에서는 해독이니, 디톡스니 모두 과학적인 근거가 없다고 비판하기도 합니다. 과학적인 근거는 잘 모르겠지만.. 일명 해독주스라고 불리우는 이 야채주스를 구성하고 있는 야채와 과일을 살펴보면 워낙에 몸에 좋은 것들이라.. 부족한 야채와 과일을 섭취한다는 측면에서만 생각해보더라도 몸에는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갈아마시는 부분에서 걸립니다. 당흡수율을 높이는 부분에서 우리 부부에게는 그리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그냥 먹자!

 

해독주스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반찬으로 먹기

몸에 좋은 양배추는 찜기에 쪄서 양배추 쌈으로 먹도록 합니다. 양배추는 만성위염, 위궤양 등 위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쌈은 우리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달착지근한 양배추쌈은 정말 맛있습니다. 휙 믹서기에 갈아 재료 본연의 느낌을 죽이는 것보다는 이게 더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반찬 고민을 덜어주니... 좋네요. 역시.. 몸에 좋은 것은 주부를 바쁘게 합니다. 찜기에 찐 양배추는 냉장고에 넣어 차게 먹으면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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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로콜리는 비타민 C가 레몬의 2배, 귤의 6~7배라고 하네요. 놀랍습니다. 항암작용에 좋고, 노화, 암, 심방병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요놈도 만능이네요.. 브로콜리는 살짝 데쳐서 초고추장에 찍어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양배추 쌈과 같이 먹으면 참 잘어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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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마토가 슈퍼푸드라는 것은 잘 아시죠?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리코펜 성분은 항산화물질로 노화방지에 좋고, 흡연과 자외선으로 인한 암, 전립선암, 심장질환등에 좋다고 합니다. 거의 만능이네요. 숙취해소에도 좋고, 장건강, 피부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근데, 우리집 사람들은 토마토를 잘 먹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하죠? 요리를 해주어야 겠네요. 토마토 달걀볶음으로 반찬도 해결하고, 건강도 해결해보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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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에 있는 천연 칼륨은 혈압을 내려,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에도 좋고, 장운동 개선에도 좋고, 항산화 효과로 노화방지에도 좋고.. 심장 및 동맥경화에도 좋고.. 사과는 정말 소중한 놈이네요.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사과의 '펙틴' 이라는 식이섬유는 장을 약산성으로 유지하여 나쁜 균의 증식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사과를 잘 먹으면 장 내 나쁜 균이 약해져 대장 건강과 면역력에 좋다고 하니 꼭 먹어야 겠습니다. 특히 사과는 고섬유질로 식후 포만감을 주고, 체내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사과는 개인의 건강상태를 고려해야 하나, 일반적으로 아침에, 식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하니, 이제부터 아침 식전에 사과를 먹는 루틴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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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및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고, 항산화 효과 및 변비에도 좋고, 혈관 건강 및 뇌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된다고 하네요. 팔방미인입니다. 바나나는 간식으로 우유와 먹는 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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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플레는 변비뿐 아니라 면역 및 암위험 감소에도 좋고, 혈당 수치 조절에도 좋다고 합니다. 고혈압 및 심장질환 위험에도 좋다고 하지요. 식욕과 제충감소에 도움된다고 하는데요.. 어쩌면 해독주스 만들어 먹으면서 식욕이 떨어지고 체중이 감소한것이 요 요플레놈때문인가 싶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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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만 보면.. 우리 몸에 안좋은 음식이 없습니다. 버릴것이 없습니다. 그냥 행복한 마음으로 건강하게 먹고, 나이들어 기초대사량이 떨어진다면 소식하고, 산책하고, 즐겁게 살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더불어 부족한 단백질도 잘 챙겨먹고, 꾸준히 운동하고, 폭식하지 않는 건강한 습관을 들이면 아주 좋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26일차 오늘 아침 몸무게 측정결과입니다. 다시 58로 돌아왔습니다. 엊그제 맛있는 음식먹고 0.5가 훅 올라 살짝 놀랐으나, 오늘 다시 돌아오네요. 신기합니다. 어서 뒷자리가 바뀌는 즐거운 경험을 하고 싶습니다. 

26일차 아침 몸무게 측정

 


자바스크립트 수업준비를 하다가 ChatGPT에게 적정 몸무게 구하는 코드를 물어보았습니다. 이렇게 알려줍니다. 결과값을 확인하니 저는 과체중이라고 나옵니다. 제 목표 55kg은 정상체중이라고 나옵니다. 제가 과체중이였네요... 알긴 알았지만 코드로 확인하니... 정상체중을 위하여 열심히 달려가보렵니다~~~

ChatGPT에게 적정 몸무게 구하는 코드를 물어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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