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일상

나는 게임 개발을 시작했다!

by dpipe_journey 2023. 9. 23.
반응형

현재 주 수입은 강의입니다. 이전에 사업할 때는 외주일을 많이 했는데... 시스템 수익구조로 전환하기 위해 외주일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강의하고, 나머지는 자체 콘텐츠 제작으로 수익 구조를 만들기 위해 첫번째 선택한 것은 게임 제작입니다. 이전에 플래시로 많이 만들었던 게임 개발 경력때문일수도 있고, 게임의 비전을 보았을 수도 있고,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서일수도 있고.. 아뭏든 첫번째 수익시스템은 게임으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한 걸음 내딛었습니다.

 

아직 유니티 초고수는 아닌지라..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플로렌스... 내가 유니티를 잘하고 싶어진 계기가 된 이 앱... 그래서 첫번째 게임은 색칠공부앱으로 시작했습니다.

 

물론 시장조사하고, 사용자 분석하고.. 초반에는 성인 콘텐츠로 시작했으나... 기획단계에서 유아콘텐츠로 변경하였습니다.

 

UX적으로 변수가 많은 성인보다는... 일단 유아쪽으로 쉽게 접근하기로 했습니다. 처음 개발하는 앱이 대박나는 것도 아니고, 아직은 근력을 키워야 하니까.. 일단 쉽게 접근하고, 당분간은 1달 1게임 제작 컨셉으로 다작을 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시작은 여름에 했는데... 방학특강하면서 우선순위에 밀리고, 8월 말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9월 말입니다. 학교가 개강을 했습니다.. 그래서 강의와 게임 개발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진작에 나와야 했는데... 늘 먼가 우선순위에 밀려서 진행이 지지부진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챌린저스로 콜라보를 합니다. 무언가를 꾸준하게 하면서 강한 동기를 주기에는 이만한게 없습니다. 예전에는 카카오100을 참가했었는데... 카카오는 비지니스 모델을 못잡아.. 망... 이제 시간이 지나고, 사람들의 니즈로 이런 앱이 급 부상한것 같습니다. 난 촉은 좋은데... 맨날 사용자로 삽니다.. 그렇지만.. 이제는 뭐. 하기로 했으니 ^^ 일단 게임부터~ 

챌린저스 도전

 

첫번째 게임으로 시작은 가볍게 했습니다. 개발도, 디자인도 에셋 스토어를 활용했습니다. 내가 개발할수도, 디자인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디자이너, 개발자가 아닌 사업가로 시작했으니, 마인드도 사업가로~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뽑아 생산성을 높이는 의미로 시작합니다. 직접 뽑을 여력은 아직 없으니 에셋스토어를 충분히 이용합니다. 내가 채용한 디자이너는 10년차입니다. 나보다 잘합니다. 그리고 나는 그녀의 디자인을 두 셋트 구입했습니다. 아주 좋습니다. 이제 게임의 틀은 다 잡혀서 그림들만 완성하면 됩니다. 주 콘텐츠가 되는 그림은 내가 그립니다. 총 그려야하는 이미지 수는 16장입니다. 이런 캐릭터가 주인공입니다. 이제 열심히 그리기만 하면 됩니다. ^^

 

 

 

그리고 다시 다이어트도 도전합니다. ㅎㅎㅎ

 

반응형